교육 내용
•
3D 스케치북 ‘Feather’(페더)를 사용한 입체적인 드로잉을 배울 수 있습니다.
•
3차원 창작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스케치소프트와 함께 3차원 창작교육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교육실천가 및 예술가 커뮤니티를 구축합니다.
•
3차원 창작에 관심있는 예술교육실천가, 예술가와 함께 3차원 창작을 배워보고, 다양한 교육 사례를 소개 및 발전시켜봅니다.
•
본인의 작업과 창작 수업에 다양하게 Feather를 활용해 볼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.
진행 내용
회 차
흐름 | 진행 내용 |
준비(1) | 수업 진행 준비
- 명찰 스티커 |
준비(2) | 수업 시작 |
도입(1) | 늦는 사람 기다릴 수 있는 여유 시간 + 스케치소프트에 대한 소개
- 워크숍 진행 개요 (Jenny)
- 스케치소프트의 비전 (Jenny & Zoe)
- 예술교육실천가들과 협력에 대해 기대하는 점 (Zoe)
- 진행자 소개 (Jenny & Zoe) > 진행자 작품 1~2개 정도 소개 |
도입(2) | 참여자 소개 → 참여자 각자가 전체에게 본인을 소개할 시간 (동그랗게 앉기)
- 하고 싶은 이야기를 골라서 해보아요! (질문 몇 개 띄워 두기) |
도입(3) | 참여자 그룹 나누기
- 오늘의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그룹으로 나누기 (우리가 나누기)
- 5명씩, 3팀
- 간식&자유시간 |
전개(1) | 팀별로 게임하면서 3차원 공간에 대한 이해도 높이기
- (손풀기라고 하기-랜덤 뽑기) 팀별로 뽑은 도안으로 각자 색종이 접기
- 색종이 접기한 것을 Feather로 팀별로 한 패드에서 그리기
- 팀별로 느낀 점과 작품 발표하기 |
쉬는시간 *Feather 미설치 또는 미가입자 안내
- 스케치팹 띄워두기 or looking glass | |
전개(2) | Feather 사용법 익히기
- 대략적으로 Feather UI 둘러보기 (5분)
- Feather에서 입체 공간 둘러보기 - 컵케익 완성 예시작 (5분)
- 나만의 컵케익 꾸미기 & 발표하기 (20분)
- 그리기 익히기 : 선긋기 → 나비 → 화분 & 꽃 (복곡이) (20분)
- 팀 별 옆사람 얼굴 그리기 릴레이 게임 & 발표 하기 (40분) |
마무리 | 다음 수업 안내
- 오픈카톡방
- 디스코드 초대 |
회 차
구분 | 진행 내용 |
도입 | 2회차 수업 안내, 1회차 숙제 공유-Q&A
지난 주 내용 되돌아보기 / 숙제 함께 살펴보기
- Airdrop로 사진 보내기
- 숙제 소개, 공유하면서 질문, 답변 나눠보기 |
전개 | 활동1. 릴레이드로잉, 스피드드로잉
- 스피드 드로잉 (도형 그리기 알려주기) -10분
- 릴레이 드로잉 (도형 가이드 이용, 활용하기) - 10분
활동2. 교육활동 브레인스토밍(교육에 페더를 활용_미술)
작업활동 브레인스토밍 / 내 작업에 촬용한다면?
사례소개: ‘페더’를 활용한 교육사례소개(페더 위주+비슷한 사례도 가능) - 10분
활동3_예술가 / 예술교육실천가 브레인스토밍
1) 예술가: (1~2팀)
2) 예술교육실천가: (1~2팀)
-활동 소개 : 1분
-상황 설명 & 관심있는 대상 선정 후 그룹: 5분
-그룹별 자리 이동: 5분
-키워드 적기: 1인당 최소 5개 : 5분
-키워드 묶기 : 5분
-목표 키워드 적기: 1인당 최소 5개 : 5분
-키워드 묶기 : 5분
-랜덤카드 설명 & 뽑기 : 5분
-브레인라이팅 소개 & 진행 : 15분
-최종 활동지 설명 + 그룹별 공유 & 선택하고 포스터 완성하기 : 20분
-전체 공유 : 15분 |
마무리 | 각종 아웃풋 방법 소개
1. 홀로그램, AR
2. 스케치팹 업로드
수료증 수여/ 소감나누기 및 교육공간 정리 종료 |
활동지
교육활동 사진
회 차
회 차
2022 Sketchsoft Inc. All rights reserved.